모아스토리, 이동약자 위한 서울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 배포
모아스토리, 이동약자 위한 서울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 배포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8.10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내 위치한 접근성과 편의성이 좋은 두끼 떡볶이 매장 선정
제작한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는 웹사이트, SNS 등 통해 무상 배포
(사진=모아스토리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는 장애인들이 이용하기 편한 서울의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를 공개했다. 

모아스토리는 무장애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광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국의 관광지를 발굴하고 그 정보들을 영상콘텐츠와 무장애 지도로 제작, 배포하고 있다. 두끼 무장애지도는 지난 4월에 배포된 스타벅스 무장애지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배포되는 무장애지도이다. 

모아스토리는 서울의 41개 두끼 떡볶이 매장을 자체 조사하고 그 중 장애인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두끼 떡볶이 28개소를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휠체어를 타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과 매장 내부의 공간이 넓고 테이블 높이도 알맞은 곳이다. 선정된 28개 두끼 떡볶이 모두 내부는 휠체어가 이동하기 편리한 매장이다. 휠체어를 타고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이라면 유아차와 함께 한 가족, 큰 캐리어를 끄는 여행자등의 이동약자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아스토리가 만든 서울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의 첫 페이지에는 각 지점명과 지도에 매장이 위치한 곳을 표시했고 두 번째 페이지는 매장의 출입문 형태와 장애인 화장실에 대한 정보를 기재했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의를 생각해 이미지로 볼 수 있는 지도에 더해 선정된 28개의 매장만을 모아 놓은 카카오맵 링크를 공개한다. 모아스토리는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곳들을 무장애지도 시리즈로 제작, 배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사진=모아스토리 제공)

모아스토리 강민기 대표는 "이번 두끼 무장애지도는 휠체어를 타고 갈 수 있는 두끼 매장 정보가 있으면 좋겠다는 장애인들의 의견을 듣고 제작하게 되었다"면서 "누구나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편의점, 음식점, 체육시설 등 생활 편의시설에 대한 무장애지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작된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는 모아스토리 웹사이트와 SNS계정(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