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톤프로젝트 ‘실버타운’ 신설 요양정보 논스톱
헥톤프로젝트 ‘실버타운’ 신설 요양정보 논스톱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8.09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하나의가족’ 첫 화면 ‘실버타운’ 항목 바로 확인 가능
입소 대상자의 실버타운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기대
헥톤프로젝트 실버타운 (사진=GC녹십자 제공)
헥톤프로젝트 실버타운 화면 (사진=GC녹십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GC녹십자헬스케어 계열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내 ‘실버타운’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헥톤프로젝트는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이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회사측은 ‘실버타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버타운 명칭을 가진 양로원, 요양원 등 일반 노인복지시설과 구분될 수 있도록 ‘실버타운’ 단독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또하나의가족’ 첫 화면에서 ‘실버타운’ 항목을 바로 볼 수 있어 이용자의 접근성을 확대했고 검색창에 ‘실버타운’명 또는 주소를 조회하면 지역별, 타입별(도심형·도심근교형·전원형) 시설현황 및 입주 관련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버타운’이란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고령층의 삶의 질을 보장해주기 위한 유료 시설로 주거, 의료, 휴양시설 등이 복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로 개인 생활 향유를 위해 자녀와 따로 살겠다는 65세 이상의 고령자 비율이 2020년 기준 60%를 넘어서면서 ‘실버타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상경 헥톤프로젝트 대표이사는 “100세 시대로 노후가 길어진 만큼 고령층의 ‘실버타운’에 대한 니즈는 높아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렵다”며 “카테고리 내 시설 별 상세 정보가 입소 대상자의 실버타운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올 연말까지 ‘실버타운’ 대상의 360도 파노라마 무료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360도 파노라마는 비대면으로 요양기관의 세부 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세한 내용은 또하나의가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