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디캠프,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 스타트업 모집
흥국생명-디캠프,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 스타트업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09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흥국생명 제공)
(사진=흥국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흥국생명(대표이사 박춘원)은 디캠프의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의 참여 스타트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 신청은 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디캠프의 ‘오피스아워’는 지난 2014년부터 약 400회 이상 진행된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분야 최고의 전문가와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흥국생명의 디지털 부문 전문인력이 참여할 예정이다. 흥국생명은 보험 부문의 밸류체인을 혁신하고 신사업 진출을 협업할 수 있는 스타트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험 밸류체인에 적용 가능 분야는 ▲마케팅 ▲상품개발 ▲인수검사 ▲계약관리 ▲고객서비스 ▲보험금 청구 등이다.

디지털 신사업 관련은 ▲메타버스 ▲헬스케어 ▲반려동물 ▲자산관리 ▲육아 및 어르신 요양 등 라이프사이클에 꾸준히 관여할 수 있는 사업을 비롯해 MZ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과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흥국생명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협업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에 적극적인 투자와 홍보를 다각도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오피스아워’는 디캠프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임승빈 디지털혁신팀장은 “이번 ‘오피스아워’는 형식적이고 일반적인 인사이트 전달이 아닌 흥국생명의 사업에 맞는 맞춤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만나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