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 시작...비대면 진행
NH농협생명,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 시작...비대면 진행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7.21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사진=NH농협생명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비대면 방식으로 어린이 경제금융교육을 시작한다. 기존에 임직원 사내 강사가 직접 방문해 진행하던 교육 방식을 라이브 교육 시스템(ZOOM)을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바꾼 것이다.

농협생명은 지난 20일부터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은 금융교육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경제와 금융 이론을 알기 쉽게 참여형 게임 방식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농협생명 마스코트 ‘코리’를 활용한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 △자기주도 경제금융 학습북 △친환경 에코백 등을 포함한 학습꾸러미를 지원해 어린이의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농협생명은 지난 2014년부터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을 시작해 현재까지 초등학생 9838명을 대상으로 총 289회 진행했다. 올해는 지난 20일 경기 여주시 능서면 초등학생 29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고 전국적으로 20회 이상, 750명 이상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금융교육 지원 공백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은 자라나는 어린이를 위한 중요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