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되고 싶다면? 클릭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되고 싶다면? 클릭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7.12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고용노동부가 주최, 순천향대 부천병원 주관
23일까지 모집 8월부터 2개월간 총 130시간 교육 진행
2021 부천형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2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2021 부천형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2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부천시-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주관하는 ‘2021 부천형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2기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러시아·중앙아시아 지역 외국인 환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내 의료기관 중 하나다. 특히 암과 심뇌혈관 질환 등 중증 외국인 환자에 특화된 국제 진료시스템과 우수한 의료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고 생활고를 겪는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1기 교육생 15명이 선발되어 이론 교육을 마치고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현장 실습 교육 중이다. 이번 2기 역시 15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 무료다.

교육대상자는 러시아어 또는 몽골어 구사가 가능한 다문화인 중 의료관광 업계에 종사한 경험이 있거나 취업 희망자다.

교육은 오는 8월 3일부터 9월 29일(수)까지 2개월간 이론과 실습 등 총 130시간이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외국인 환자 유치 프로세스, 마케팅 기획 및 상품개발, 고객서비스 관리, 부천시 의료기관 현장 견학 및 진료 실습, 통·번역 실무, 코디네이터 멘토링 등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천시와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발행하는 수료증과 현직 의료 코디네이터 1:1 멘토링, 취업 상담 및 소개 등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 서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 접수-서류 심사 및 면접-선발 순으로 진행되며, 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교육 참가 및 접수 문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국제의료협력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