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50만 고객과 함께 만든'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선보여
스타벅스 '50만 고객과 함께 만든'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선보여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6.29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한정 판매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음료인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일부 미판매 매장 제외).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지난 5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음료로, 약 50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됐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부드러운 커피와 밀크 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에 초콜릿 칩 쿠키가 콕콕 씹히는 재미를 더했다. 1단계 커피, 2단계 우유, 3단계 밀크 티, 4단계 바닐라, 5단계 밀크 폼, 6단계 쿠키 토핑, 7단계 카라멜 드리즐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개발된 최초의 음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바밀카쿠란 음료의 재료인 바닐라, 밀크 티, 카라멜, 쿠키의 첫 글자를 딴 단어로 음료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재료의 조화와 일정한 맛을 고려해 톨 사이즈 단일 사이즈로만 구성되며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를 기념해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주문하면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아울러 음료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의 1~7단계 혹은 네이밍 공모에 1회 이상 참여했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구매 시 계정당 별 3개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장석현 팀장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직접 개발한 단 하나뿐인 의미 있는 프라푸치노가 탄생했다”며 “바밀카쿠 프라푸치노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