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감성을 콘텐츠로”...신한금융, ‘서울메이드’ 참여 스타트업 모집
“서울의 감성을 콘텐츠로”...신한금융, ‘서울메이드’ 참여 스타트업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6.28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이끌어갈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한금융은 오는 7월 9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메이드’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메이드는 서울산업진흥원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전 세계 MZ세대에게 서울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와 상품·공간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이러한 취지와 더불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나갈 스타트업을 발굴한다는 목적도 있다. 이에 신한금융은 이번 사업을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보유한 ‘신한퓨처스랩’과 서울산업진흥원의 ‘서울메이드’를 통해 기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자는 창업 7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선발 기업에는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 ▲우수기업 멘토링 ▲전문 투자기관 연계 등 맞춤형 종합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은 광고 대행사인 제일기획과 함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타트업의 맞춤형 마케팅 콘셉트 도출, 홍보영상 제작, SNS 홍보 등 효과적인 MZ세대 공략을 위한 브랜드 구축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스마트스터디벤처스 등 우수 스타트업과 연결해 사업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벤처캐피탈(VC)·엑셀러레이터(AC) 등을 통해 투자 자문단을 구성하고 국내·외 투자기관 매칭, IR 교육, 직접투자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구축한 ‘서울메이드 스테이지 with 신한(서울시 중구 소재)’ 내 업무공간과 다양한 컨퍼런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서울메이드에 참가하기 원하는 스타트업은 ‘이노톡’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사업 세부 내용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룹 디지털부문 이성용 부문장(신한DS 사장)은 “‘신한퓨처스랩’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갈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