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언택트 사생대회 '키즈 아티스트' 수상자 발표 
바디프랜드, 언택트 사생대회 '키즈 아티스트' 수상자 발표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6.22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 아티스트 대상, 금상, 은상을 수상한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공서윤(은상), 고연지(대상), 지의준(은상), 배채원(금상) 어린이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키즈 아티스트 대상, 금상, 은상을 수상한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공서윤(은상), 고연지(대상), 지의준(은상), 배채원(금상) 어린이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바디프랜드가 특별 전시 ‘Great KOREA: 1부 선구자 展’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가운데 백남준 작가의 작품을 주제로 한 언택트 사생대회 ‘키즈 아티스트’ 수상자를 22일 발표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5월 임직원 및 VIP고객 자녀들을 초청해 도슨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전문 큐레이터의 설명을 통해 백남준 예술관 및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후 가정에 돌아가 가장 인상 깊었던 백남준 작품을 선정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키즈 아티스트’ 언택트 사생대회를 열었다.

총 31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심사는 바디프랜드 아트랩 소속 정혜정 큐레이터 및 아트 작가진, BHAK 박종혁 대표 등이 맡았다. 이들은 백남준 작가의 작품 세계관을 이해하고 본인의 창의성을 담아 자유롭게 표현했는지를 주요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또한 나이대 별로 심사를 달리 한 후 표준 점수안을 적용해 대상 수상작을 선정했다.

키즈 아티스트 대상은 고연지 어린이(도성초, 11세)가 차지했다.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한국의 미를 알리고자 했던 백남준 작가의 작품 세계관을 깊게 이해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심사위원이자 이번 전시의 총 기획을 담당한 바디프랜드 정혜정 큐레이터는 “고연지 어린이가 백남준 ‘자화상’ 작품을 모티브로 한 동시에  ‘GREAT KOREA’라는 전시 주제와 맞게 태극기, 독도 등 한국의 자랑거리들을 정성스럽게 그리고 오려 붙이며 본인의 생각과 감정이 녹아든 독특한 그림으로 완성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며 “마치 고연지 어린이와 백남준 선생님의 아트 콜라보 작품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호평했다.

이 밖에 금상은 배채원 어린이(언북초, 10세), 은상은 지의준 어린이(서울서이초, 10세), 공서윤 어린이(관악SLP 유치원, 7세)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와 W정수기 등의 부상이 주어진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어렵다고 생각되는 예술을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면서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어 참여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며 “도슨트 투어와 키즈 아티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상한 모든 어린이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