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금융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제16회 금융공모전 개최
“여러분의 금융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제16회 금융공모전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6.15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감독원 제공)
(사진=금융감독원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금융감독원이 전국민 대상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

금감원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교육부 및 전국 교육청, 6개 금융협회와 함께 금융공모전을 개최해왔다. 금융과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학교 등에서의 금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올해 열여섯 번째를 맞은 금융공모전은 금융과 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청소년 금융창작물, 대학생 금융 콘테스트, 성인 금융 콘테스트,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기관) 등 총 4개 부문이다.

일상생활에서 금융거래 경험 등을 통해 느낀 금융의 중요성, 금소법 시행으로 달라진 금융 생활 등 금융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거나 바꾸고 싶은 제도·관행 등 일상의 금융 생활을 풍요롭게 할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를 원하는 사람은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를 신청하고, 작품을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간은 오는 9월 24일 오후 5시까지다.

금감원은 외부 금융교육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개 부문에서 총 175명(개인 152명, 단체 23개)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 교육부장관상, 시도교육감상, 각 금융협회장상 등 기관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금감원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과 프로그램은 전 국민에 공개하고, 금융교육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전국의 청소년과 대학생, 성인, 교사 및 학교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