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독일-스페인까지...우리은행, 8개국에 “언제든 간편 송금하세요”
캐나다-독일-스페인까지...우리은행, 8개국에 “언제든 간편 송금하세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5.27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이 선보인 ‘알뜰 해외송금’ 서비스가 대상 국가를 늘렸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모바일 전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인 ‘알뜰 해외송금’ 대상 국가를 기존 5개국(미국, 호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에서 8개국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국가는 캐나다, 독일, 스페인 총 3개국이다. 새롭게 대상 국가가 추가되면서 ‘알뜰 해외송금’으로 현지 통화 송금을 할 수 있는 나라는 총 8개국이 됐다.

또한 국가 확대와 더불어 해외은행코드를 숫자로 입력하면 은행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해외은행코드 검증 프로세스’도 도입해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은행이 지난해 7월 선보인 ‘알뜰 해외송금’은 간편하고 저렴한 모바일 전용 해외 송금 서비스다. 우리WON뱅킹을 사용하는 고객은 거래 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연중 24시간 간편하게 해외 송금을 진행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1회 송금한도는 미국 달러(USD) 기준 인도네시아 3000달러, 나머지 7개 국가는 5000달러다.

아울러 고객이 알뜰 해외송금 거래 시 실제 부담하는 총 수수료는 국가별 5000~8000원 수준으로, 기존 서비스보다 최대 3만원가량 저렴한 것으로 전해졌다.

‘알뜰 해외송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 전체 메뉴에서 ‘외환/환전’을 선택한 뒤 ‘해외송금’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편리하고 알뜰하게 해외로 송금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국가를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