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봄철질환' 알고, 준비하면 걱정 뚝 ② (효과적인 영양제)
'3대 봄철질환' 알고, 준비하면 걱정 뚝 ② (효과적인 영양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5.09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봄철에 자주 걸리는 질환 3가지의 원인 및 특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은 앞서 말한 각 질환에 효과적인 영양제를 소개한다. 서초구 문 약사는 "영양제는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식품일 뿐이며 근본적인 원인 파악을 통한 해결, 운동, 정확한 휴식이 중요하다"며 "영양제를 선택할 때에도 '전문 약사'와의 건강한 상담을 통해 영양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여러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기사를 준비했지만 기자는 어디까지나 정보 전달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영양제의 선택은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최종 결정'을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자. 이제 각 질환에 효과적인 영양제를 확인해보자.

O 효과적인 눈 영양제

안국건강 '오메가 루테인 플러스'

안국건강 '오메가 루테인 플러스'

안국건강 '눈에 좋은 루테인플러스'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외에도 오메가3, 비타민E,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아연, 셀렌, 베타카로틴이 첨가됐다. 항산화 면역기능이 더해진 복합 기능성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영양소 파괴 최소화 및 농도 40% 루테인이 함유돼 있으며, 다른 멀티 비타민 제품과 함께 섭취도 가능하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하루 한 알 섭취로 간편 복용이 가능하다"며 "자주 눈의 침침함을 느끼시는 분, 컴퓨를 자주 사용하는 직장인에게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한미약품 '한미루테인맥스'

한미약품 '한미루테인맥스'

한미약품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건강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제조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한 캡슐로 영양공급을 해결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 "눈 피로 회복 외에도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 등도 함유돼  눈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제품은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약국 전용 건기식이니 구매시 참고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O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강화

케이세라퓨틱스 '락토500'

케이세라퓨틱스 '락토500'

케이세라퓨틱스 '락토500'은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이미 유명한 제품이다. 그만큼 효과가 좋으며 검증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유일의 UAS LABS 특허 공법으로 제조했다. 즉 DDS-1, 10억 이상의 균종 원칙 및 배양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제조부터 패킹까지 NON-GMO 원료 사용, 식원성 알레르기원 및 첨가물을 원천 베제한 제품이다. 1일 1회 1캡슐 식전 및 식후 상관 없이 복용해도 괜찮으며, 임산부 및 수유부도 섭취가 가능하다.

문 약사는 "특히 병원균, 유해균을 억제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바쁜 일상속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 제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는 3종의 포스트바이오틱스(아시도필루스 사균체혼합분말, 락토바실러스 델부루키, 락토바실루스 루테리)를 함유해 '포스트바이오틱스'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기업 '듀폰 다니스코'의 7종 유산균을 맞춤 배합힌 제품이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도 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 3000mg,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돼 있어 부족한 영양공급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이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4중 기능성을 인정 받은 안전한 장 건기식이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포스트바이오틱스로 가족의 면역력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O 고함량 기능성 활성 비타민

종근당 '벤포벨'

종근당 '벤포벨'

종근당 '벤포벨'은 항산화제를 함유한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이다. 이 제품은 체내 에너지 합성에 중요한 역할 수행 및 지방 산화과정과 연계돼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육체피로, 신경통, 근육통, 구내염, 습진, 피부염 등에 효과적이다. 특히 벤포티아민(B1)은 기존 티아민(B1)보다 생체이용률이 8배나 높으며, 체내 흡수량과 지속력이 높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하루 한번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ILET 특허공법을 적용해 정제 사이즈가 작아져 목넘김도 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 벤포벨을 통해 면역강화를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렛잇비'

대웅제약 '렛잇비'

대웅제약 '렛잇비'는 비타민과 미네랄 영양보급을 해주는 고함량 멀티 비타민이다. 기존 베스트셀링 '임팩타민'의 후속제품으로 육체피로, 눈의피로, 근육통, 습진, 피부염 등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B1, B2, B5, B9, B12 등의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또한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D가 1000IU 함유돼 있어 눈길을 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담황색의 장방형 필름코팅 제형으로 비타민 B 특유의 냄새도 적으며, 하루 한 알 복용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며 "꾸준하게 사랑해 주신 임팩타민의 후속작인 렛잇비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끝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