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싱글 오리진 라떼 3총사 내놔...맛과 풍미 저격
동원F&B, 싱글 오리진 라떼 3총사 내놔...맛과 풍미 저격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4.28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오리진이 출시한 커피 3종(카페라떼, 돌체라떼, 토피넛라떼)
동원F&B 오리진이 출시한 커피 3종(카페라떼, 돌체라떼, 토피넛라떼)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오리진’을 론칭하고 신제품 3종(카페라떼, 돌체라떼, 토피넛라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싱글 오리진은 한 나라의 단일 산지에서만 재배한 원두를 일컫는다. 여러 산지의 원두를 섞은 블렌드(Blend) 커피와는 달리 원두 본연의 개성 있는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이런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는 데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진 3종(카페라떼, 돌체라떼, 토피넛라떼)은 각각 브라질, 에티오피아, 과테말라의 싱글 오리진을 사용했다. 게다가 각 나라 원두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로스팅으로 풍미를 극대화하도록 했다. 

우선 오리진 카페라떼는 브라질 세라도 지역의 스페셜티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가 살아있다. 또 오리진 돌체라떼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지역의 원두를 미디움다크 로스팅으로 볶아 달콤한 연유와 원두의 산뜻한 과일 향이 조화를 이룬다. 오리진 토피넛라떼는 다크 로스팅한 과테말라의 최고 등급 원두와 호두가 함께 들어있어 고소하고 스모키한 향이 풍부하다.

아울러 동원F&B는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만의 독창적인 커피 추출 방식인 ‘PRE-A&T(Preserve Aroma & Taste)’ 공법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향을 더욱 살렸다. PRE-A&T 공법은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 추출액을 급속 냉각하는 공법으로, 원두 고유의 맛과 풍미를 오랜 기간 보존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엄선한 각 나라의 단일 원두를 특성에 맞게 로스팅한 프리미엄 커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지의 싱글 오리진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리진 커피 3종의 가격은 250mL에 20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