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류인혁 교수, '0~3세 육아 핵심가이드 북' 발간
서울성모 류인혁 교수, '0~3세 육아 핵심가이드 북' 발간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4.24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객관적인 정보-정답 근접한 기준 제공
소아 비만 정보 명쾌한 솔루션 제시
(사진=서울성모병원 제공)
(사진=서울성모병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류인혁 교수가 어린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를 위한 육아서인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0~3세 육아 핵심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책은 신생아 종합 검사, 영유아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의 병원 진료를 아이들이 왜 꼭 받아야 하는지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수면 교육과 미디어 노출 등의 새롭고 뜨거운 관심사까지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부분을 골고루 담고 있다.

류 교수는 소아청소년과에서 담당하고 있는 전문분야인 '소화기 영양분과'가 전공이기에 모유 수유, 이유식, 소아 비만과 안 먹어 걱정인 아이에 대한 명쾌한 솔루션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전문가마다 의견이 달라 혼란스럽기 쉬운 우유, 종합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D, 아연의 보충 섭취에 대해서 현재 가장 객관적인 정보로 정답에 근접한 기준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평소 아이가 다른 모습을 보일 때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증상과 응급실에 가야 하는 시그널을 알려주며 동시에 장염, 수족구병, 감기 등 면역력이 성인보다 약한 아이들이 자주 앓아 고민인 전염병과 대처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부모들이 이론을 알고 있더라도 실제 아이의 컨디션이 평소와 다른 상황에서 당황하기 쉬운 부모에게 간단명료한 기준과 원칙 가이드라인을 전달하여 혼란을 줄이며, 불확실한 데이터가 넘치는 현 세상에서, 통계나 연구에 따른 최신의 객관적인 정보만을 엄선한 이 책이 많은 부모에게 더욱 정확하고 현실적인 육아의 팁들을 제공하고 있다.

류인혁 교수는 "최근 인터넷이나 여러 육아서로 훨씬 쉽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찾아내는 것이 꼭 쉬워지지는 않는 것 같다"며, "두 아이의 아빠로써 어떤 상황이 왔을 때, 최선을 다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써 여러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열심히 정리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번 책의 저자 류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였고,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수련을 마쳤다. 인천성모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임상강사를 거쳐, 현재 서울성모병원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한소아과학회,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