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국민의 상식과 눈높이 맞게 정책 펼치겠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국민의 상식과 눈높이 맞게 정책 펼치겠다"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4.16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접종위해 정부 역량 총동원
가장 중요한 과제는 일자리와 경제 민생
LH 투기사건 원칙 세워 대책 마련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는 오늘(6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총리 후보자로 지명된 소감을 밝혔다. 그는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국정을 쇄신하겠다.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대통령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오늘 오전 문재인 대통령은 현 정부 세 번째 총리 후보자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명했다.

김 후보자는 우선 "국민의 마음을 받들어 혼신의 힘을 다해 일하겠다. 영광스러우면서도 국내외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총리 지명을 받았다"며, "특히 오늘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단원고 학생을 비롯한 안타깝게 희생된 분들의 넋을 기리고 유족에게 심심한 위로 말씀을 드린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정부의 무거운 책임을 다시 깊이 되새기게 된다"고 했다.

이어 "자세를 낮추어 국민의 목소리를 진지하고 소중히 듣겠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힘을 다하겠다"며, "국회 청문과 인준 과정 남아있다. 이 절차를 무사히 마친다면 무엇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민생 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우리 국민들이 계획대로 백신을 접종하도록 정부 역량을 총동원 할 것"이며, 또한 "현 정부의 남은 일 년의 기간에 가장 중요한 과제인 국민들의 일상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부동산 문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사건 등 국민 여러분의 따가운 질책에 대해 원칙을 세워 쇄신하겠다. 2030세대가 미래를 꿈꿀 수 있게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발언이 끝난 뒤 기자들의 질문에는 "세월호 7주기이기고 청문회가 남아 긴 말씀을 드리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그는 이어서 "문재인 정부 국정기조를 분명히 이어가면서 재보궐 선거에서 나타난 국민들의 어떤 질책에 대해서는 분명히 답을 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등 당면한 현안에 관해서는 "청문회를 준비하면서 정확히 파악해서 우리 정부가 할 수 있는 게 어떤 게 있는지 제도적 미비점을 파악해서 이야기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