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신규 프로그램 선보여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신규 프로그램 선보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4.13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공식 유튜브를 개편하고 골목상권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골목기행’을 새롭게 선보인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2021년 신규 프로그램 개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는 주요 콘텐츠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골목상권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골목기행’, 하나금융그룹 사내 유튜버인 ‘핫튜버’와 함께하는 금융 길라잡이 ‘금은방(금융 은근 고수들의 방송)’,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 생활기 ‘궁금해썹’ 등이 있다.

특히 ‘골목기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주변 상권인 ‘다동편’을 시작으로 총 4화로 구성되며, 골목상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골목기행’ 영상을 통해 소개된 가게를 방문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식사권을 선물한다. 방문하고 인증 사진까지 올리는 참여자에게는 선착순 50명을 선정해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 스포츠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예능형 기부 콘텐츠 ‘하나로 뭉쳐’도 새롭게 선보인다. ‘하나로 뭉쳐’는 하나은행 소속 30대 평범한 직장인들이 하나금융 스포츠단(축구단, 농구단, 골프단 등)과 함께 다양한 코칭과 이색적인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는 콘텐츠다. 모인 기부금은 향후 스포츠 스타를 꿈꾸는 취약계층 어린이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하나TV’에서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ESG 연중 챌린지를 열어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인식변화 확산에도 힘쓸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재미와 정보를 담은 하나TV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하고 제작해 하나금융의 ESG 경영철학을 고객들과 공감하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