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위원회' 신설
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위원회' 신설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3.22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 직원들이 다우존스 월드지수 편입 인증서를 들고 ESG위원회 설립을 축하하고 있다.
삼성화재 직원들이 다우존스 월드지수 편입 인증서를 들고 ESG위원회 설립을 축하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가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ESG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ESG위원회 설치는 관련 규정과 함께 지난 19일 오전 주주총회 후 이사회에서 결의됐다고 소개했다.

이로써 삼성화재는 이사회 산하에 ESG 주요 정책 결정에 대한 최고의사결정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ESG 경영 이슈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앞으로 각종 ESG 활동과 관련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기존에도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친환경 보험상품 매출 확대, 종이 없는 보험계약 실현, 온실가스 감축 활동 등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사회책임투자 원칙에 따라 탈석탄 정책을 선언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국내 보험사 중 유일하게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에 편입되었고(7년 연속),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종합 A를 획득하는 등 각종 국내외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획득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ESG위원회 신설을 통해 전사적인 ESG 전략 및 정책 수립에 추진력을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