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라이트 잇’ 시리즈 완간..."초등 저학년·중학생 단계 추가 출간"
NE능률, ‘라이트 잇’ 시리즈 완간..."초등 저학년·중학생 단계 추가 출간"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2.03 0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쓰기 기초부터 에세이 작성까지 완성할 수 있는 원서형 교재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가 원서형 영어 쓰기 교재 ‘라이트 잇(Write it!)의 시리즈를 완간했다고 밝혔다.

올해 2월 먼저 출간된 초등 고학년 교재에 이어 초등 저학년과 중학생 단계를 추가해 총 9권의 시리즈를 완성한 '라이트 잇’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주제로 재미있게 영어 쓰기 기초부터 에세이 작성까지 완성할 수 있는 원서형 교재다. 

난이도는 3단계로 세분화되어 체계적으로 영어 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단계는 초등 저학년(Write It! Beginner), 초등 고학년(Write it!), 초등 고학년~중등(Write It! Paragraph to Essay)이다.

특히 ‘라이트 잇’ 시리즈는 초등 학습자들의 관심사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고, 상세한 가이드와 예시를 제시해 학습 부담을 해소함은 물론 글의 구조, 정보 등을 시각화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그래픽 오거나이저(Graphic Organizer)를 제공해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게 했다. 

한편 초등 고학년 단계에서는 글의 종류에 따른 작성법을 익혀 영어 작문 실력을 키울 수 있고, 중학교 수행평가 기출 주제를 학습해 이를 대비할 수 있다.

NE능률 관계자는 "한국말을 잘해도 한국어로 글을 잘 쓰는 것은 다른 문제인 것처럼 영어 작문은 별도 학습이 필요한 영역"이라며 "라이트 잇 시리즈는 학년별 발달 단계에 맞춰 적합한 난이도로 구성해 영어 쓰기에 흥미를 갖고 글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트 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이 빌드앤그로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재 MP3 파일, 레슨 플랜, 단어 리스트, 티칭 가이드 등도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