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대치도서관, ‘이탈리아 미술여행’ 온라인으로 즐겨요.
강남구립 대치도서관, ‘이탈리아 미술여행’ 온라인으로 즐겨요.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1.28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프로그램 운영

[베이비타임즈 = 지태섭 기자] 강남구립 대치도서관은 오는 12월 3일부터 24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이탈리아 미술여행’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한다.

본 강의는 예술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의 대표 예술 도시 바티칸, 로마, 피렌체 등을 돌아보며 그 속에 담긴 미술사와 사회문화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탈리아의 찬란한 예술작품과 유적을 통해 당대 예술가들의 삶과 철학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차시에는 ‘지상의 영적인 공간, 바티칸 ▲2차시에는 ‘도시가 곧 미술관, 로마 ▲3차시에는 ‘황홀한 예술의 도시, 피렌체 ▲4차시에는 ‘고색과 첨단의 조화 밀라노와 물의 도시 베네치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강의를 진행할 강사 최상운은 프랑스 프로방스 대학 조형예술, 파리 1대학 미학 박사를 수료하였으며, '파리 미술관 산책', '나를 설레게 한 유럽 미술관 산책', '이탈리아는 미술관이다' 외 다수의 책을 집필한 미술 여행 작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탈리아 여행과 예술을 결합한 힐링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예술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고, 심신을 위로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대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접수 가능하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치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