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170억 규모 아주대 기숙사 건립공사 수주
반도건설, 170억 규모 아주대 기숙사 건립공사 수주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11.18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 기숙사 조감도
아주대학교 기숙사 조감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반도건설이 공공 및 민간 공사에서 수주를 이어가며 주택사업 외 부문에서 활발하게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반도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 위치한 아주대학교 기숙사 건립공사를 수주해 지난 9일 본계약을 체결하고 17일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반도건설 박현일 대표 및 아주대학교 박형주 총장을 비롯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아주대학교 기숙사 건립공사는 건축면적 1622㎡, 연면적 1만4681㎡에 지하 1층~지상 11층 총 360실 규모의 기숙사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로 총공사비는 약 170억원에 달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여러 중견 건설사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하지만 반도건설은 시공능력순위 14위의 기술력과 높은 신용도 등을 인정받아 최종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건설은 지난 10여 년간 건축, 토목, 조경, 전기, 소방 등 다양한 공공 및 민간공사를 진행하며 착실하게 포트폴리오를 쌓아오고 있다. 그동안의 경험과 기술력, 높은 신용도 등을 바탕으로 지난해 6월 509억원 규모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단독으로 수주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공공 및 민간 수주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도 반도건설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주시장 속에서도 부산항 북항 친수공원 조성공사, 창원가포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관리공사, 국군 시설공사(20-공-사O지역 시설공사), 홍성군 도청이전신도시 RH-11BL 아파트 4공구 전기공사 등 공공 공사 4건과 민간 공사 2건 등 총 6개 프로젝트의 공사를 수주했다. 이 중 4개 프로젝트가 단독 수주, 1개 프로젝트는 대표사로 공동 수주한 것이다. 이는 공공 및 민간 수주시장에서 반도건설의 기술력 및 사업수행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는 평가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최근 LH 역대 최대 개발용지 및 신경주역세권 공동주택 용지를 낙찰받는 등 주택사업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창립 50주년을 맞아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 SOC 및 민간 수주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효자사업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