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달고 덜짜게' ‘나트륨·당류 줄이기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은?
'덜달고 덜짜게' ‘나트륨·당류 줄이기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0.08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트륨·당류 줄이기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들 중에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간·단 다이어리/ 소금, 정말로 빛일까?/ Na로부터 나를 지키자/ 단짠 탈출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나트륨·당류 줄이기 콘텐츠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덜달고·덜짜게 먹는 건강한 식생활’ 유도를 위해 5월 15일부터 9월 11일까지 식약처가 진행한 ‘나트륨·당류 줄이기 UCC 공모전’ 수상작은 12건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손수 제작물(UCC) 183건이 접수되었으며, 전문가 심사(2차례)와 온라인 대국민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 수상은 나트륨 줄이기 부문에서 ‘감성가득’팀의 ‘간‧단 다이어리’, 당류 줄이기 부문에서 ‘필르미’팀의 ‘일 당 백’ 등이 선정되었으며, 부문별로 최우수상(1팀, 상금 200만원 ), 우수상(2팀, 팀당 50만원), 장려상(3팀, 팀당 30만원)에게는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된다.

수상작은 유튜브 채널 ‘마이나슈 TV’와 페이스북·공모전누리집 등에 소개하고, 전국 학교·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아래 영상은 나트륨 줄이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감성가득’팀의 ‘간‧단 다이어리’ 영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