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달라진 아이들 교육환경, 여름방학 학습 어떻게?
코로나19로 달라진 아이들 교육환경, 여름방학 학습 어떻게?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8.03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코로나19로 너무나도 많은 것이 달라진 올해 상반기였다. 그 중에서도 많은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의 교육 환경 변화가 가장 크게 느껴질 것이다.

아이들을 마음 놓고 학교, 학원에 보내기도 힘들고, 엄마의 홈스쿨링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렇다고 아이들의 공부를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게 현실이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은 우리 아이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등교개학 연기, 등교 중단을 겪은 학교의 여름방학 일정이 예년보다 다양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에 도움이 될 교육 콘텐츠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 NE능률 "독해 학습 및 수학 핵심 개념 바로 세우기"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은 짧지만 중요한 여름 방학기간 동안 독해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학습 기초를 쌓는 초등 시기부터 글을 읽고 이해하는 연습을 통해 독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독해(세토독해)’에는 초등학생이 교과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독해의 전 과정이 담겨있다. 해당 교재를 통해 교과 자신감은 물론 독해 능력과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NE능률은 수학의 핵심 개념을 바로 세우고, 하나의 개념에서 다른 개념으로 연결하는 법을 익혀 개념 간의 관계를 찾아내며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이하 수능 초등 수학)’ 교재를 제안했다.

이밖에도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소재가 구성된 영어 쓰기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라이트잇’이나 영어를 언어 그 자체로 익히는데 도움이 되는 ‘초등영어리딩이 된다’ 시리즈 등을 통해 여름 방학동안 영어 학습을 보다 재미있게 할 수 있다. 또한 원활한 홈스쿨링(엄마표 영어)을 위해 모바일티칭 가이드도 제공한다.

티칭가이드는 회원가입이나 다운로드 없이 QR코드로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 잉글리시버디 "여름방학 맞이 무료체험 제공"

 금성출판사의 유아 및 초중등 영어 학습 프로그램 잉글리시버디는 여름방학을 맞아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잉글리시버디는 비기너, 프라임, 익스의 3단계로 구성돼 파닉스부터 학교 시험, 실전 영어까지 체계적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잉글리시버디 프라임은 금성출판사의 55년 교육 노하우와 옥스포드 리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커리큘럼이 결합돼 영어의 5대 영역을 고루 향상시켜준다.

특히 학생들이 재미있게 스스로 영어를 공부하도록 학습 목적에 최적화된 클릭 액티비티와 게임을 제공한다. 학습이 완료되면 지급되는 코인으로 나만의 버디몬과 버디몬랜드를 꾸미는 활동을 진행하며 동기부여도 가능하다.

일반 PC, 태블릿 PC, 스마트폰을 모두 지원해 여름방학 동안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

◆ 푸르넷 에듀 "중학생 내신 완벽 대비 특강 제공"

 금성출판사의 중학교 온·오프라인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중학생들이 방학 동안 한국사능력검정시험부터 학교 내신까지 완벽 대비 할 수 있도록 사회 특강을 제공한다. 또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과목의 예습·복습이 가능한 ‘방학 특강’을 선보인다. 과목별 전문교재와 최고의 강의, 푸르넷 공부방 전문 지도교사의 1:1 맞춤 관리가 더해져 취약점을 보완하고 집중 학습이 가능하다.

 금성출판사의 주요 도서로 구성된 독서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독서 특강은 금성출판사의 주요 전집인 ▲DREAM BOOKS 피플스토리 ▲BOOK TIMES 한국 문학 ▲GO! 한국사 체험학습 ▲오! 한국사 ▲ 과학지식만화, Aha! 등을 활용한 특강으로 지식을 쌓는 동시에 학생들의 독서 능력을 높여주며,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독후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 좋은책신사고 "카카오프렌즈와 초등생 공부습관 키우기"

교육 출판전문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초등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를 통해 초등학생의 공부습관 형성을 돕는다.

우공비일일공부 시리즈는 하루 4쪽씩 30일이면 교재 한권을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초등학생들이 매일 조금씩 부담없 이 공부하며 학습습관을 기를 수 있는 일일학습서다. 독해, 어휘, 사회, 과학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일으킬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제휴해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여 도서에 적용했다.

또한 각 교과의 주요 개념을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우공비만의 독자적인 학습비법인 ‘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초등 우공비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의 학습 성향과 성취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여 2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녀에게 필요한 우공비 교재를 선택하고 간단한 퀴즈를 맞히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택한 교재 1권을 선물 한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들의 공부 습관 형성을 위해 ‘30일 공부습관 챌린지’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일일공부 시리즈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한 공부습관표와 스티커를 삽입했다.

매일 공부한 후 스티커를 부착해 나만의 공부습관표를 완성하고 개인 블로그나 SNS에 올리면 매월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 천재교육 "효율적인 중등 여름방학 학습 및 2학기 내신 관리"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이 여름방학 동안 공부 준비를 철저히 하고 2020년 2학기 대비를 위한 ‘내신진도강좌&여름방학특강’을 서비스하고 있다.

밀크티 중학의 특강은 다른 해보다 짧아진 중학교 여름방학 동안 집중적으로 공부를 하고 2학기 내신성적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내신완성 여름방학 단기특강의 경우 짧은 시간 내 핵심 개념과 필수 유형들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특화된 밀크티 중학 영어 영역별 과정과 수학 수준별 과정으로 실력 완전정복에 나설 수 있게 도움을 준다.

2학기 내신진도 강좌의 경우 우수한 강사진의 꼼꼼한 개념 설명에 문제풀이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액티비티 강좌는 기존에 보기만 하는 중학교 인강에서 학습생이 직접 학습에 참여하며 보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중학생의 최대 관심사라 할 수 있는 웹툰과 카톡 형식의 강의와 짧고 쉬운 알찬 강의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이외에 국어논술 첨삭과 영어, 수학 1대1 첨삭 서비스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고 진로탐색 콘텐츠로 중학교 학습에 동기부여를 강화했다. 댓글토론방이나 직접 만드는 퀴즈연구소, 전과목 질의응답 커뮤티니 등으로 한 단계 앞서 나갈 수도 있다.

◆ CMS 에듀 "2020 체인지업(Change UP) 여름 코딩캠프 진행"

CMS에듀의 생각하는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은 ‘2020 체인지업(Change UP) 여름 코딩캠프’를 오는 8월 3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8개 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코딩캠프는 시원한 물놀이를 연상케 하는 다섯 가지 메인 테마와 30여 종의 테마별 수업으로 구성된다.

테마는 코딩 입문자를 위한 ‘코딩 래프팅’, 게임과 인공지능(AI)을 경험하는 ‘게임/AI 다이빙’,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창의적 메이킹 활동을 경험하는 ‘메이커 보트’, 소프트웨어와 다른 분야의 지식을 융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SW+X 서핑’, 정보올림피아드 등 여러 SW·코딩대회를 준비하는 ‘사고력 씨워크’ 등이다.

테마별 수업은 학생의 코딩 경험과 수준, 관심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예컨대 코딩교육이 처음이라면 ‘코딩 래프팅’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코딩교육을 한 경험이 있다면 ‘게임/AI 다이빙’ 과정에서 스크래치와 파이썬, 유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체인지업 코딩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래밍 도구를 활용해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메이커 경험에 집중했다.

파이썬을 활용해 실제 대전이 가능한 게임을 만들거나, 앱 인벤터를 활용한 모바일 앱 개발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다채롭다.

◆  아이북랜드 "학습 기초에 도움되는 자녀의 책 읽기 독려 이벤트 마련"

성원아이북랜드는 여름방학 계획으로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학습의 기초를 든든히 하는 자녀들의 책 읽기를 독려하는 한편, 덥고 지치는 여름을 응원하며 새 학기를 알차게 준비하기 위한 내용들로 마련됐다.

7월 한 달 동안 성원아이북랜드의 책 읽기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1주 무료 체험 수업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를 주고, 룰렛을 돌려 당첨된 경품은 8월초에 증정한다. 이에 더해 형제 또는 자매가 동시 가입하거나, 기존 1개의 도서대여 가방에 한 가방을 더 신청한 고객에게는 월 5000원의 교육비 할인 혜택도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성원아이북랜드의 도서대여, 독서코칭, 교과학습 3과목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더위를 즐겁게 극복하라는 의미를 담아 BHC 후라이드 치킨을 증정했다. 또 독서 코칭과 교과 학습 2과목 신규 가입자에게는 본죽의 삼계죽 쿠폰을, 1과목 신규 가입자에게도 전원 USB 캐릭터 핸디 선풍기를 증정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