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0명 공개 모집
용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0명 공개 모집
  • 김대열 기자
  • 승인 2019.01.29 2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0세 이상 18세 미만 아동 대상…다음달 13일까지 접수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용인시는 아동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아동관련 정책 결정에 참여할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0여명을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용인시에 살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10세 이상 18세 미만 아동과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아동들이 주체적으로 정책 결정에 참여하고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위원회는 연 2회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시의 아동관련 정책수립 전반에 관한 의견 제시 및 정책 제안, 아동권리 옹호를 위한 모니터링 활동, 아동친화도시 관련 행사를 주관하거나 참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원으로 선정된 아동에게는 위촉장을 교부하고 아동권리 캠페인 및 행사 참여시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 준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자기소개서와 관련서류를 첨부해 아동보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yessq@korea.kr)로도 접수 가능하다. 위원 선정은 3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이 주체가 돼 아동 스스로 권리를 찾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할 것”이라며 “많은 아동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포스터
용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