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찾아가는 편의점 택배 'CUpost 홈택배' 서비스 시행
CU, 찾아가는 편의점 택배 'CUpost 홈택배' 서비스 시행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19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택배 방문 수령 및 접수 대행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사진=CU
사진=CU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CU(씨유)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의 편의점 택배 전문회사 CUpost가 홈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

CUpost의 홈택배 서비스는 기존의 고객이 직접 편의점을 찾아가 택배를 맡겨야 하는 방식과 달리 방문 수령 및 접수 대행을 해주는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를 지정하면 홈택배 전담 기사가 방문해 물건을 수거하여 가까운 CU(씨유)에 택배를 접수하고 이후 CJ대한통운에서 도착지까지 배송하는 방식이다.
 
CUpost 홈페이지 내 홈택배 메뉴에서 연락처 등 간단한 정보와 함께 원하는 시간대와 주소만 등록하면 된다.
 
이용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총 4구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보통 1~2일 기다려야 하는 일반 방문 택배와 달리 CUpost의 홈택배 서비스는 접수 당일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용료는 최저 6500원부터 무게와 거리에 따라 차등 부과된다.
 
CUpost가 홈택배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이유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편의점이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물류 거점으로서 최근 그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택배 서비스는 전체 편의점의 약 95%가 운영하고 있으며 편의점 택배 물동량은 2011년 585만 건에서 2015년 1237만 건으로 급증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물동량을 약 2000만 건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
 
CUpost는 홈택배 서비스 론칭에 맞춰 이달 말까지 홈택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배송 지역에 상관 없이 동일권 운임 적용과 함께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XS,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BGF포스트 정준호 마케팅팀장은 “보다 빠르고 간편한 택배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날로 높아지며 편의점 택배 이용 고객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CU(씨유)를 거점으로 한 홈택배 서비스를 활성화 하여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