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동행’ 개최
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동행’ 개최
  • 최환금
  • 승인 2016.08.30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행복한가게 공동주최, 대한민국 국회 후원
10월 15일 여의나루역 한강이벤트 광장 및 국회 의원동산

[베이비타임즈=최환금 기자] ‘아이 기르기 좋은 세상’ 만들기를 모토로 하는 여성종합 경제신문 베이비타임즈가 창간 4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5일 09시~15시 서울 여의도 여의나루역 한강이벤트 광장에서 ‘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동행’ 행사를 개최한다.

베이비타임즈와 행복한가게가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동행’은 80여만명에 이르는 다문화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문화를 통한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과 행복 추구를 도와 이들이 명실상부한 ‘한국인’으로 한국 사회에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 베이비타임즈와 행복한가게가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해 10월 15일 개최되는 ‘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동행’ 행사 장소인 국회 의원동산 사랑재 전경.

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동행은 제1회 다문화가족 ‘더사랑 걷기’ 겸 제5회 ‘행복한가게 마라톤대회’로 구성된다.

다문화가족 ‘더사랑 걷기’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친밀감을 높이고, 음악회 및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가족간 이해와 배려, 소통을 통해 가정의 화목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다문화가정이 한강공원을 가족과 함께 걸으면서 수려한 한강의 풍경을 맛보고, 아울러 대한민국의 법을 만드는 국회를 견학함으로써 한국 사회를 더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사랑걷기’는 여의나루역 한강이벤트광장에서 출발해 한강공원 국회방향 보행로를 가족과 함께 산책하면서 코스 주변에 설치돼 있는 네일아트, 풍선아트, 음료, 간식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국회의사당 의원동산 사랑재 앞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공연과 국회 본회의장 참관은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의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갖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행복한가게와 공동으로 소외이웃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행복한가게 마라톤대회’ 참가자들과 다문화가족간 자매결연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하게 함으로써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동행은 행복한가게 마라톤대회 3,000명과 다문화가족 ‘더사랑 걷기’ 2,000명 등 총 5,000명이 참가해 축제의 한마당을 펼친다.

행복한가게 마라톤대회는 2014년 하반기부터 매년 2회씩 개최해 올해로 5회째다.

행복한가게 마라톤대회는 1단체 1명 소외이웃 돕기 자매결연 운동을 통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라톤대회에 30명 이상 신청하는 단체의 참가비 전액을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 베이비타임즈와 행복한가게가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해 10월 15일 개최되는 ‘국회와 함께 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동행’ 행사 장소인 국회 의원동산에서 바라본 국회 본관 옆 모습.

 

▲ 제4회 행복한가게 마라톤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