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핀테크분야 유망 스타트업기업 모집
우리은행, 핀테크분야 유망 스타트업기업 모집
  • 정준범
  • 승인 2018.02.22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비핀테크Lab 3기 입주기업 3월 8일까지 모집사무공간, 금융 및 IT교육, 국내외 투자자 연결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우리은행이 혁신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위비핀테크Lab 3기’입주기업을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사진=우리은행 홈페이지 캡처

 


서류접수 마감 이후에는 서류심사, 본선 PT심사등을 거쳐 다음달 26일경 최종결과를 발표하고 4월 2일 영등포에 있는 위비핀테크Lab에 입주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분야 유망기술 또는 서비스를 보유한 창업자(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사무공간과 부대시설등을 6개월에서 최장 1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들 기업에게 ▲금융IT 교육 ▲특허ㆍ법률 상담 및 컨설팅 ▲해외 진출 지원 ▲국내외 투자자 연계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해줄 예정이다.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우수한 기업은 우리은행의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입주 신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만 접수를 받는다. 서류심사 통과자에 한해 현장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핀테크랩은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혁신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해왔다"며, "2018년 상반기 중에 핀테크랩을 확대하여 보다 긴밀한 교류와 협력이 가능한 엑셀러레이터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에서 육성한 '위비핀테크랩' 1,2기 혁신벤처기업들은 직접투자를 유치하는등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입주 기간 동안 외부투자 유치 64억, 업무협약 등 계약 38건, 정부지원사업 선정 21건, 우리은행과의 계약 5건 등의 실적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