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내년도 참여기관 모집
세종시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내년도 참여기관 모집
  • 김복만
  • 승인 2017.11.19 2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운영 2개월간 4,500여명 어린이 방문…내년 3월 정식운영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조성한 원수산 파랑새 유아숲체험원이 내년도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세종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내년도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인터넷 홈페이지(www.fowi.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음 달 8일 공개추첨을 통해 참여기관을 최종 선정한다.

▲ 파랑새 유아숲체험원에서 뛰놀고 있는 어린이들.

 


총면적 2만㎡ 규모인 파랑새 유아숲체험원에는 단풍나무숲·잣나무숲 등 지형을 최대한 살린 놀이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산림청 산하 산림 교육 전문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운영을 맡고 있으며, 현장에 유아 숲 지도사들이 배치돼 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시범 운영 기간 어린이 4,500여명이 다녀가면서 원수산 파랑새 유아숲체험원이 지역 어린이 체험활동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행복청은 시설과 운영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여 내년 3월부터 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세종시 아이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숲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정형화된 기존 놀이터를 탈피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어린이 친화형 놀이터’ 조성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