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 전용 아파트담보·전세대출 출시
KB국민은행, 인터넷 전용 아파트담보·전세대출 출시
  • 김복만
  • 승인 2016.11.24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점 한 번만 방문하면 인터넷 대출 가능…편의성 개선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KB국민은행은 25일,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담과 약정이 가능한 ‘KB i-STAR 모기지론’ 및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한다.

이번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가능금액 등을 사전 확인하고 영업점에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여러 번 은행을 방문하고 장시간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상품 출시로 한 번만 영업점을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해져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배우자도 은행에 내점해야 했지만 배우자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으로 별도 방문이 필요 없게 됐다. 

‘KB i-STAR 모기지론’ 대출대상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으로, 대출 최고한도는 5억원,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77%(우대금리 포함)이다.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은 아파트/연립/다세대주택의 임차보증금을 5% 이상 지급하고 동일 직장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로, 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보증금의 80% 이내), 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63%(우대금리 포함)이다.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 신청 시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대비 온라인가입 우대금리 0.1%p 혜택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