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다이어트 외길 '쥬비스'에 프로바이오틱스 공급
hy, 다이어트 외길 '쥬비스'에 프로바이오틱스 공급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7.29 1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전문기업 전환 위한 신성장 동력으로 B2B사업 육성...수입산 중심 시장 공략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hy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비스'에 체지방 감소 프로바이오틱스 '킬팻'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hy는 쥬비스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분말을 납품한다. 해당 분말은 신제품인 '쥬비스 다이어트 듀얼 유산균' 제조에 사용되며 쥬비스 온라인 몰과 전국 35개 직영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쥬비스 다이어트의 핵심인 개인별 맟춤 프로그램에도 포함된다.

킬팻은 인체적용시험을 거친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로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허 유산균 2종(KY1032, HY7601)을 최적 배합해 만들었으며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 관리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개발에만 18년이 소요된 킬팻은 hy 균주 B2B사업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핵심 균주이기도 하다.

주원료인 KY1032는 미국 식품의약국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를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hy는 남은 HY7601에 대한 등록도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안정성 또한 강점이다. 상온에서 19개월 간 보관할 수 있어 냉장 유통이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해 취급이 용이하다. 택배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 판매 등이 가능해 관련 업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정열 hy중앙연구소장은 "킬팻은 근육, 무기질, 수분 등 제지방량의 변화없이 체지방율과 체지방량만 유의적으로 감소시키는 건강한 다이어트 소재"라며 "19년간 다이어트를 연구해 온 쥬비스에 공급하면서 기능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유통전문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신성장 동력으로 균주 B2B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피부, 다이어트 등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소재를 중심으로 종근당건강 등의 제약사를 비롯해 다수의 기업에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