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배려석 비워두기-양보하기에 대한 생각은?
임산부 배려석 비워두기-양보하기에 대한 생각은?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10.23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교통공사와 임산부 배려 공동캠페인 및 인식 조사
임산부 배려 캠페인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보건복지부, 서울교통공사, 매일유업과 함께 임산부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 21일 서울 강동구 천호역에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임신부 체험, 주사위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들과 함께했으며 임산부 배려석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임산부 배려석에 대한 이용 실태를 파악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1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2주간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에서는 임산부 배려석 비워두기 또는 양보하기에 대한 생각을 묻는다. 또한 임산부 배려석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선정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는 겉으로 표시가 나지 않는 초기 임산부의 유산 위험, 입덧과 구토 등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모든 임산부를 배려하고 실천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임산부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