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개인형 이동장치(PM) 교육자료 개발
도로교통공단, 개인형 이동장치(PM) 교육자료 개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5.13 2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눈에 보는 카드뉴스 및 비대면 교육용 영상 제작
개인형 이동장치(PM)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른 교육자료.(사진=도로교통공단 제공) 개인형 이동장치(PM)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른 교육자료.(사진=도로교통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도로교통공단이 오늘부터 개인형 이동장치(PM) 관련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라, 이용자의 혼란 야기를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고자 비대면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공단은 관련 법규를 한 눈에 보기 쉽도록 교육자료를 카드뉴스 형태로 개발해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플랫폼인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교육자료실에 게시했다.

해당 자료는 학교 및 기관에서 교육·활용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강의식 교육 영상으로도 제작됐다. 영상자료는 도로교통공단 미래교육처로 자료 요청 시 배부 받을 수 있다.

이번 자료는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안의 ▲원동기장치자전거 이상의 면허(만 16세부터 면허 취득 가능)필요, 만 16세 미만 탑승 불가 ▲자전거도로 통행 가능 등 안전한 통행 방법 ▲승차정원 기준 위반 등 법규 위반 시 처벌 규정 ▲13세 미만 어린이 탑승 시 보호자 책임(과태료) 신설 등 이용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로 인한 사고예방 및 사고 발생 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보행자 사고, 뺑소니, 음주 인명피해 사고, 어린이보호구역 사고 등 상황별로 ‘특정범죄 가중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벌이 강화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공단은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정보형 콘텐츠 외에도 올해 현장형 안전수칙을 담은 개인형 이동장치 가이드북을 개발하여 제작 및 배포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황상섭 미래교육처장은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안전한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하루빨리 新교통수단이 도로 위에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