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맞춤 서비스가 ‘대세’...KB국민은행, ‘챗봇’ 서비스 고도화
AI 맞춤 서비스가 ‘대세’...KB국민은행, ‘챗봇’ 서비스 고도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4.07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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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최근 은행권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고객 맞춤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이 AI 챗봇 서비스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은행 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6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 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v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항시 이용할 수 있다.

챗봇 비비는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간편한 채팅 상담도 제공해 초성이나 단어 입력으로도 질문할 수 있다.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채팅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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