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코트라와 MOU 체결..."생보사 해외 진출 발판"
생보협회, 코트라와 MOU 체결..."생보사 해외 진출 발판"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3.09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평오(왼쪽) 코트라 사장과 정희수(오른쪽) 생명보험협회 회장 (사진=생명보험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생명보험협회(회장 정희수)는 9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 본사에서 코트라와 국내 생명보험회사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생보협회 정희수 회장과 코트라 권평오 사장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현지 시장정보, 인적 네트워크 등의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생명보험회사,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트라는 협회에 소속된 국내 생명보험회사 해외진출 지원활동을 지원하고, 해외 주요국의 보험시장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 감독당국 및 업계 전문가 등과 함께 국내기업의 네트워크 구축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생보협회는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해 코트라의 해외시장진출 지원사업을 홍보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더 많은 코트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공동으로 외자계 생명보험사와의 간담회 및 세미나, 해외 연수사업 개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희수 생보협회 회장은 이날 "세계 각국에서 한국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코트라의 노하우로 생보사들도 해외 신시장 개척에 관심을 둘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생명보험에서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협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