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군, 가학산 휴양림 유아 숲 체험 운영
전남 해남군, 가학산 휴양림 유아 숲 체험 운영
  • 장은재
  • 승인 2015.03.04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전남 해남군이 3월부터 가학산 자연휴양림에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일 해남군에 따르면 가학산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 해설가와 함께 자연에서 뛰어놀며 체험활동 중심의 숲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특히 군은 날씨에 상관없이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국비 3억원을 확보해 6억원의 사업비로 올해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할 계획으로 유아전용 데크로드 숲길과 숲속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매주 주 2회 진행되며 해남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들이 참여해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을 숲 놀이와 숲 해설을 통해 오감으로 만나게 된다. 

또한 아이들이 숲의 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숲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연과 생명에 대한 배려를 터득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숲속 보물찾기, 나뭇잎 탁본뜨기 등 자연놀이 중심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삼림욕, 풍욕, 자연물을 이용한 소리놀이 등이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한 어린이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 질환 치유를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놀며 체험하는 숲 체험 교육을 통해 풍부한 감성개발과 창의성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아숲 체험장이 조성되면 보다 전문적인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해남군은 3월부터 가학산 자연휴양림에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