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4자녀 이상 시군 공무원 '다둥이 가족 화합 행사' 개최
경북, 4자녀 이상 시군 공무원 '다둥이 가족 화합 행사' 개최
  • 장은재
  • 승인 2015.02.27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4명이상 자녀를 둔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둥이 가족 화합행사'가 경북에서 열렸다.    

경상북도는 26일 오후 3시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도내 4자녀 이상을 둔 시군공무원 다둥이 가족 50여 가구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다둥이 가족 행복스케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시대에 다자녀 공무원과 그 가족에 대한 격려와 지지를 통해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경북도는 전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출산장려 퍼포먼스, 신년맞이 아동세배, 사랑의 편지낭독, 가족공동체 회복을 위한 특강,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행복한 결혼·출산·육아관련 사진공모전 우수작 전시, 응급처치 체험부스, 참가자 가족사진 촬영, 휴대폰 액세서리 만들기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출산장려 퍼포먼스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가족대표와 내빈들이 함께 대형 퍼즐조각을 이용해 경상북도 모형을 완성했는데 완성된 모형이 자녀가 있어 행복한 가족을 표현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청송군 이정란 씨는 "제각기 바쁜 일상으로 가족들이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모처럼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진솔한 대화와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앞으로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출산이 기쁨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2015년도를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지역사회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삼고 임신·출산 지원 확대, 영유아와 임산부에 대한 건강관리,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200억 원을 투입한다.

▲ 경북도내 4자녀 이상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둥이 가족 화합 행사'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