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들, “진정한 국가책임보육 당장 이행하라!”
시민사회단체들, “진정한 국가책임보육 당장 이행하라!”
  • 맹성규
  • 승인 2015.02.23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정문 앞서 CCTV 설치만 하고 보육책임 발뺌하는 정부와 국회 규탄행사 열어

[베이비타임즈=맹성규 기자] CCTV 설치만 하고 보육책임 발뺌하는 정부와 국회 규탄 행사가 23일 오전 10시, 여의도 국회정문 앞에서 열렸다.

참여연대, 참보육을 위한 부모연대 등이 주최한 이 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학부모, 교사, 시민단체들은 “지난 1월 인천의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임시국회에서 아동학대 근절에 관한 대책을 논의했으나 여야는 어린이집 내 CCTV 의무설치만 합의했을 뿐, 근본적 해결을 위한 대안은 언급하지 않았다. 여야의 이와 같은 합의는 보육에 대한 국가책임을 다시금 져버리는 행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우리나라의 보육문제는 보육에 대한 공공책임성 부재에 기인한 구조적인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정부, 여야는 CCTV 설치와 같은 임시방편적인 대책으로 넘기려 하고 있고 교사와 학부모 간의 불신을 조장하는 등 보육현장을 피폐하게 만들고 있다”고 성토하며 정부, 여야는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양질의 보육교사 양성체계 및 노동환경 개선 등과 같은 국가책임 보육을 실현할 것을 요구 했다.

아동학대 근절 대책으로 CCTV 설치만 하고 보육책임 발뺌하려는 정부와 국회를 규탄하고 국가책임으로 공공성이 강화된 보육정책을 시행할 것을 요구하기 위한 이번 기자회견에는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이경란 사무총장이 사회를 맡았고, 참보육을 위한 부모연대 장미순 운영위원장과 공공운수 보육협의회 김호연 운영위원이 교사와 부모가 정부, 여야당에게 국가책임 보육을 요구하는 편지를 낭독했다.

이어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박정화 교사회대표가 어린이집 교사와 학부모의 신뢰를 무너뜨리려 하는 정부를 규탄하는 발언을 했다. 그리고 참여연대 이경민 간사와 함께 배움 김영연 정책위원은 임시국회에서 진행된 여야의 합의 내용을 비판하며 보육의 국가책임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기자회견문을 낭독함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