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총리인준갈등, 2월국회'식물화'우려
여야 총리인준갈등, 2월국회'식물화'우려
  • 박경래
  • 승인 2015.02.16 1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박경래 기자]  총리 후보자의 인준안 표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가 16일 오후 예정된 가운데 2월 국회가 여야 갈등으로 얼룩 질것으로 전망 되고있다.

새누리당은 야당의 참여여부와 상관없이 이 후보자의 인준안을 강행할 계획이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본회의는 국회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고 여야간 합의가 존중되고 이행되는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유승민 원내대표 역시 "오늘은 지난번 여야 합의대로 국무총리 임명동의안 을 표결처리하기로 한 날"이라며 "전체 소속의원중 158명의의원중 후보자 본인과 사정으로 불참할 수 밖에 없는인원을 제외한 155명의원이 참석해서 표결할 방침이라며 전원이 빠짐없이 참여해 임명동의안을 반드시 표결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그러나 야당은 새누리당이 강행할 경우 2월 국회 보이콧까지 가능하다는 뜻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총리임명의 가장 중요한 판단근거는 국민의 뜻"이라며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 후보자를 대다수의 의석으로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면 안된다"고 강조했다.우윤근 원내대표도 "새누리당이 임명을 강행하면 이후 전개될 모든 정치적 책임은 집권여당에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 원내대표는 "오늘 의원총회에서 국민의 뜻과 의원들이 지역에서 살핀 민심을 논의하고 총의를 모아서 임명동의안 문제를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도 "여당이 내각을 통할할 수 있는 총리를 단독으로 처리한다는 것은 절름발이 국회를 만드는 것"이라며 "그렇게 한다면 국회일정이 순탄치 않을뿐만 아니라 앞으로 국회일정은 정지 된다고 볼 수 있다"고 보이콧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때문에 2월 국회에서 처리가 예정됐던 쟁점법안들이 여야의 갈등국면 속에서 무산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새누리당은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원격의료 허용을 위한 의료법 개정안 등 12개 핵심법안을 '경제활성화 법안'이라며 조속처리를 추진했었다. 김영란법과 어린이집 CCTV설치 법안, 담뱃값 흡연경고 그림부착 법안
등 쟁점 법안도 여야 갈등이 높아질 경우 속속 2월 국회를 넘길 수 밖에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