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제2회 WE STORY 컨퍼런스 개최...양성평등 조직 문화 기여 직원 시상
KB손해보험, 제2회 WE STORY 컨퍼런스 개최...양성평등 조직 문화 기여 직원 시상
  • 조영록 기자
  • 승인 2024.03.12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이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제2회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선정, 시상했다.
KB손해보험이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제2회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베이비타임즈=조영록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구본욱)은 지난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제2회 KB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컨퍼런스는 올해로 116주년을 맞이한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하고, 여성 직원의 커리어 성장과 ESG 관점 성별 다양성 이해 기반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내재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커리어 성장과 네트워킹을 위한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1부 명사 특강, 2부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3부 패널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뒤이어 KB Rose Award 시상식과 KB WISH 멘토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됐다.

KB Rose Award는 KB손해보험 전 임직원이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각자 추천한 뒤, 투표를 통해 남·여 각 1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또한 여성 직원의 경력개발, 리더역량 개발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KB WISH 멘토단’이 이번에 새롭게 출범해 앞으로 약 4개월간 멘토와 멘티 각 20명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행사 이외에도 KB손해보험은 성별 다양성 확대를 통한 양성평등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여성인재 중장기 육성 로드맵과 육성체계 및 교육프로그램을 수립·운영 중이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난임 휴가·휴직 제도, 임신기 근로시간단축 제도,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제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KB손해보험 구본욱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차별과 불공정의 관습을 과감히 제거하고 KB손해보험이 지향하는 가치를 몸소 실천해 준 직원들의 공로를 치하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 배려를 바탕으로 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