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벌꿀 넣은 수제약과 출시
정관장, 홍삼·벌꿀 넣은 수제약과 출시
  • 조영록 기자
  • 승인 2024.01.30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조영록 기자] 정관장이 한국 전통 과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정관장 수제약과’를 출시했다.

‘정관장 수제약과’는 우리밀 약과에 정관장 홍삼과 벌꿀이 함유된 홍삼봉밀농축액 베이스를 바탕으로 만들어 홍삼 본연의 맛이 느껴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허니레드진생, 시트러스유즈, 진저츄, 인절미쇼콜라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허니레드진생 수제약과는 홍삼과 조청으로 만든 베이스에 홍삼봉밀절편 토핑을 더했다. 시트러스유즈 수제약과는 유자청과 유자채를 토핑으로 구성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진저츄 수제약과는 생강과 조청에 대추를 올려 향긋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인절미쇼콜라 수제약과는 콩가루에 초코커스터드 크림을 조합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11월에 출시한 ‘홍삼양갱 프리미엄’이 출시 한 달 만에 1만개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전통 디저트에 대한 식지 않는 인기를 확인하고 이번 수제약과를 기획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국민 간식이 된 약과가 다양한 변신을 통해 여러 디저트, 음료까지 확장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정관장 수제약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