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탐스제로, 과일향 탄산음료 트렌드로 주목”
롯데칠성음료 “탐스제로, 과일향 탄산음료 트렌드로 주목”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3.12.22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제로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가 매월 600만캔 이상(355mL 환산 기준) 판매되며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말 출시된 ‘탐스제로’는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당과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탄산가스 볼륨은 높여 톡 쏘는 청량함이 강화됐다.

새로운 맛을 즐기는 Z세대 니즈에 맞춰 선호도가 높은 과일향 중심으로 신제품을 확대해 ▲오렌지향 ▲레몬향 ▲사과·키위향 ▲파인애플향 ▲청포도·석류향 ▲복숭아·패션후르츠향 등 총 6종을 출시했다.

각 제품에는 대표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페트병 제품은 한 손에 들어오는 슬림한 형태로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였다. 병 제품은 최근 증가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음식점 전용 제품으로 내놨다.

롯데칠성음료는 1978년 제품 출시에 앞서 사내 공모를 통해 ‘탐스럽다’라는 우리말에서 착안하여 제품명을 탐스로 하고 ‘탐스러운 과일의 맛’이라는 콘셉트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 리브랜딩 된 ‘탐스제로’는 다양한 과일향과 제로칼로리의 강점을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여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탐스제로는 칼로리 부담없이 다양하게 골라 마실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해 과일향 탄산음료시장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젊은층에게 새로움과 신선함을, 중장년층에게는 추억과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브랜드인 탐스를 전 연령에 사랑받는 대표 과일향 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Tag
#음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