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성비’ 모두 잡는 명절 선물전 개최
‘프리미엄’, ‘가성비’ 모두 잡는 명절 선물전 개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12.13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설날 등 앞으로 다가올 선물 시즌을 앞두고 가성비 높은 프리미엄급 선물들이 전국에서 모이는 전시회가 열려 눈길이 쏠린다.

국내 유일한 명절선물 전문 전시회 ‘설맞이 명절선물전’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32회차를 맞는 명절선물전은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어려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전국에서 3000여 가지 선물을 농·축·수산물부터 전통상품, 주류, 건강식품, 생활용품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올해 선물시장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고 시대’라는 점이 핵심 키워드다. 실제 최근 경기는 물가 폭등을 비롯한 대외적인 경제 상황까지 악화되면서 국민이 체감하는 경기는 더 팍팍한 실정이다. 따라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설날 등의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자칫 ‘감사의 마음’이 ‘부담의 마음’이 되지 않을지, 또 어떤 선물을 어느 정도 선에서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더 깊어진다. 

이처럼 깊어진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명절선물전이 내놓은 ‘해법’은 ‘프리미엄’과 ‘가성비’다. 선물만큼은 정성이 담겨야 하고 여기에 더해 높아진 물가를 반영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 하나의 특징은 코로나19 팬데믹부터 이어진 ‘홈파티’와 ‘혼술’ 문화가 극대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코로나19로 홈파티와 혼술을 즐겼던 소비자들이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으며 잠시 외식 수요가 늘었지만, 3고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다시 홈파티·혼술을 찾고 있는 흐름이다. 이런 흐름은 크리스마스부터 설 명절까지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이 같은 상황에 발맞춰 이번 명절선물전에는 가격이 높아진 원물보다는 가공품 선물과 MZ세대도 즐기는 전통주류와 와인 등의 품목들이 대거 참여했다. 다만 전복 등과 같은 수산물은 다른 원물과 달리 가격선이 높지 않아 가성비와 프리미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선물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매번 명절선물전이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는 매력 포인트는 역시 ‘가격 경쟁력’이다. 일반 유통을 거치지 않고 직접 생산·제조사가 전시회를 참가하기 때문에 유통 비용이 없다. 게다가 전시장 현장에서 이뤄지는 특가 이벤트까지 더해지면 세상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착한 가격’이 완성되기도 한다.

명절선물전 주최 측 관계자는 “올해도 가격과 품질 등 모든 면을 두루 갖춘 3000여 가지 선물들이 여러분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드릴 것”이라며 “전국 팔도에서 올라온 실속 있는 선물을 모두 만나는 명절선물전에서 풍성한 연말연시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