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핑거 포레스트, 프리미엄 친환경 인증 샴푸·샤워젤 출시
그린핑거 포레스트, 프리미엄 친환경 인증 샴푸·샤워젤 출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10.20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유한킴벌리는 신제품 ‘그린핑거 포레스트 피톤 샴푸·샤워젤’이 프리미엄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환경부의 프리미엄 친환경 인증은 제품 전 과정에서 환경성을 평가해 상위 1%의 제품에만 부여된다. ▲모든 원료를 생분해성물질만 사용 ▲바이오매스 기반 계면활성제 70% 이상 사용 ▲포장재 재사용 제품 10% 이상 생산 등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그린핑거 포레스트 피톤 샴푸·샤워젤은 제주 편백수와 천연유래 지수 96% 이상을 담아낸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와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해주며 세정 이후 물속에서 99% 이상 생분해된다. 식약처 고시 알레르기 유발 향료 25종을 배제했고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또 차별화된 재활용 우수등급 패키지가 적용됐다. 용기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고 펌프에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금속 스프링 대신 플라스틱 탄성소재를 적용해 패키지 전체를 오롯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담당자는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매출의 95%를 달성한다는 전사 목표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환경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앞서 선보였다는데 보람을 느끼며, 가치소비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