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부, 글로벌 ESG 평가 지표 ‘비콥’ 인증 획득
부가부, 글로벌 ESG 평가 지표 ‘비콥’ 인증 획득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08.18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사람과 지역 사회, 환경을 고려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비콥 인증(B Cor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비영리 기관인 비랩(B Lab™)에서 부여하는 비콥 인증은 기업의 사회성과 공익성을 측정하는 국제 인증 방식이다. 기업이 지역 사회 및 환경적으로 얼마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했느냐가 기준이 된다.

비콥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모델과 기업 운영 방식 ▲지배구조 ▲기업 구성원 ▲환경 등 180여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하는 비 임팩트 평가(B Impact Assessment, BIA)를 거쳐야 한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부가부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자 제품을 쉽게 수리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으로 디자인하는 점, 플라스틱 소재를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변경하는 등의 CO2 배출량 감소 노력, 직영 공장에서 안전하고 공정한 조건 하에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 환경 보호를 위해 해양 화물 배출량을 절감하는 파트너사를 통해 운송하는 점, 자원봉사 프로그램 및 기부 등 지역 커뮤니티에 미치는 영향에서 점수를 획득했다.

부가부는 ESG 전략인 ‘푸시 투 제로(Push to Zero)’ 캠페인을 통해 2035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넷 제로(Net Zero)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부가부는 친환경 소재 사용으로 유모차 1대당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24% 감소시켰으며, 검증된 과학 기반 목표에 맞춰 2026년까지 1대당 50%까지 감축할 예정이다.

부가부의 ESG 매니저인 리스 홀다이크(Lise Hordijk)는 “육아용품을 만드는 브랜드로서 오늘날의 아이들과 다음 세대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비콥의 정신은 부가부의 가치와 완벽하게 일치하며, 비콥 인증은 지금까지의 노력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이정표다. 부가부는 미래 세대를 위해 앞으로도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