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름방학 맞이 '2023 어린이 한옥캠프' 진행
서울시, 여름방학 맞이 '2023 어린이 한옥캠프' 진행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7.04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2023 어린이 한옥캠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 북촌문화센터에서 열리는 한옥캠프는 7월 15일부터 8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 진행되며 하루 13명씩 참여할 수 있다.

'계동(桂洞) 근대한옥'에 대해 알아보는 1교시는 북촌문화센터 전문 해설사와 함께 사랑방, 대청마루 등 여름 정취가 깃든 한옥을 구석구석 살펴보며 전통 생활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사랑방은 전통가구를 재현하여 쉽고 생생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2교시에는 선비들이 서책이나 경전을 읽을 때 사용했던 좌식 책상인 '서안(書案)'에 대해 알아보고 만들어본다. 북촌목공예공방과 함께 특별 교구로 제작된 작은 서안을 만들며 서안에 새겼던 '풍혈'과 전통가구 등 소재로 쓰였던 '소목'에 대해 이해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시원한 한옥에서 여름 정취를 느끼며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뒤뜰에 준비된 간식과 탁족(濯足), 민속놀이를 즐기며 쉬는 시간을 가진 뒤에 '산세가'를 부르며 여름 풍류를 신명나게 마무리 할 예정이다.

'2023 어린이 한옥캠프'는 무료로 운영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일자별 13명씩, 총 65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