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서울광장, 25일 어린이 프로그램 마련
책읽는 서울광장, 25일 어린이 프로그램 마련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6.21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서울도서관 ‘책읽는 서울광장’은 온 가족이 광장을 찾기 좋은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어린이가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어린이 합창’, ‘동화구연’ 및 육아박사 김수연이 펼치는 ‘육아토크쇼’ 강연이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후 2시30분부터 3시까지는 어린이합창단 ‘싱잉엔젤스’가 함께하는 합창 공연이 펼쳐진다. ‘나의 꿈을 노래해’, ‘꿈을 꾸는 어린이’ 등 ‘꿈’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3시15분부터 3시45분까지는 동화구연가 앤 선생님(동화콘텐츠문화원장 우희정)과 함께하는 동화구연을 진행한다. ‘요술할머니의 집나간 방울신발’, ‘요술할머니와 고양이’를 주제로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의 동화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4시부터 5시까지는 ‘김수연의 아기발달백과’의 저자인 육아박사 김수연의 ‘육아에는 정답이 있다’ 주제의 특별 강연이 펼쳐진다. 

이번 특강에서는 ‘아이와 상호 작용하기’, ‘말걸기’와 같은 아이와의 의사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육아에서 아이와의 원활한 대화는 매우 중요한데 어떻게 대화를 이끌어 나가야 하는지 몰라 당황하는 부모들이 많다. 아이만의 다양한 표현 방법을 알아보고 아이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책읽는 서울광장’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가족의 ‘책문화 놀이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아이와 부모님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