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별별캠프' 진행…"학교폭력 예방 문화 확산"
경기도교육청, '별별캠프' 진행…"학교폭력 예방 문화 확산"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6.16 2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사진=장선희 기자)
경기도교육청 (사진=장선희 기자)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가정과 함께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가족 대상 별별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학교폭력 피해나 가해로 어려움을 겪은 초등학생 12가족이 참여하며 17일~18일 법륜사 템플스테이에서 숙박형 가족 캠프로 운영된다.

이번 캠프에는 70가족 이상이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참여 가족들은 ▲사찰 탐방 ▲산책 ▲국악 연주회 ▲명상 ▲꿈등 만들기 ▲타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가족 모두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과제를 수행하고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전통놀이 꾸러미도 제공된다.

신청한 한 학부모는 “가족과 함께하는 캠프를 마련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하는 교육청의 노력을 응원한다”라며 “앞으로 이런 행사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학교뿐 아니라 가정 사회의 관심이 필수적이다”라며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별별캠프에 따뜻한 관심과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별별캠프는 도교육청이 전액 예산을 지원해 가족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지난 5월 별별캠프에 참여한 학생 만족도가 높았고 7월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안동)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