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자유경제포럼 개최…‘尹 공약’ 1기 신도시 재정비 문제 다룬다
국회 자유경제포럼 개최…‘尹 공약’ 1기 신도시 재정비 문제 다룬다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4.10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정부 부동산 정책의 현황과 과제’ 주제로 1기 신도시 문제 진단
박대출 정책위의장 주최 세미나에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심재철 고문(前국회부의장) 참석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공약이었던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한 특별법안을 발의하고 입법 속도전에 시동을 걸고 있는 가운데 13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국회 자유경제포럼에서 주최하는 ‘윤석열정부 부동산 정책의 현황과 과제–1기 신도시 재정비 방향을 중심으로’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표의원인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김기현 당대표, 새로 선출된 윤재옥 원내대표 및 자유경제포럼 고문인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조영기 한반도선진화재단 회장(前고려대학교 교수) 사회로 진행되는 세미나에는 발제자로 정수연 제주대학교 교수, 토론자로 박연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산업기획단장, 임종욱 명지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교수, 양준모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장이 나선다.

주최 측은 “부동산 정책 관련 최고의 전문가가 발제 및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최근 분당의 정자교 붕괴사건 등 1기 신도시 안전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기적절한 세미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