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챗GPT 활용 ‘산리오캐릭터즈’ 광고 제작
배스킨라빈스, 챗GPT 활용 ‘산리오캐릭터즈’ 광고 제작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03.27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이달의 맛 찾아 떠나는 동화 콘셉트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출시한 4월 이달의 맛 홍보를 위해 대화형 AI ‘챗(Chat)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4월 이달의 맛을 위해 제작되는 이번 광고는 배스킨라빈스가 ‘챗GPT’에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주인공인 동화를 의뢰한 후 제작된 스토리 라인을 각색해 완성할 예정이다.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은 산리오 캐릭터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이달의 맛을 찾아 배스킨라빈스 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광고 영상은 오는 4월부터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챗GPT’와 공동 제작한 동화를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챗 GPT를 접목한 배스킨라빈스 캠페인은 허희수 부사장의 지시로 추진됐다. 허 부사장은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진출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차세대 커머스 모델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혁신으로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향후 배스킨라빈스는 허 부사장의 지시 아래 SPC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함께 빅데이터 및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매달 새로운 맛으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과 ‘산리오캐릭터즈’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챗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제작한다”며 “앞으로도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 차세대 기술 기반 마케팅 등 다양한 혁신적 방법으로 배스킨라빈스의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