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고깃집 후식 된장찌개 맛 건면 ‘짜글면’ 출시
풀무원, 고깃집 후식 된장찌개 맛 건면 ‘짜글면’ 출시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2.15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된장과 고춧가루로 맛을 낸 짜글짜글 끓여 먹는 찌개라면
대패삼겹살, 두부 등 다채로운 음식 재료와 조화 이뤄
풀무원식품에서 출시한 건면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는 전문점 찌개라면 맛을 표현했다.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구수한 된장과 칼칼한 고춧가루로 맛을 내 고깃집 후식 된장찌개처럼 진한 국물 맛을 제대로 구현한 찌개라면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는 풀무원이 상온 HMR(가정대용식)의 개념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처음으로 선보이는 라면이다.

이 제품은 일반 된장찌개에 라면 사리를 넣고 끓였을 때보다 전문점 찌개라면 맛에 근접하도록 구현한 것이 포인트다. 찌개라면 전용 액상 수프를 로스팅하고 사골 국물베이스에 해물 육수를 더했다.

면은 풀무원의 건면 제면 기법이 담긴 ‘풀무원 자연건면’을 사용했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의 미세한 기공에 국물이 잘 배어들어 쫄깃한 식감이 장점이다.

이번 신제품에도 건면을 사용해 쫄깃한 면의 식감과 진한 된장찌개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건더기는 대파, 표고버섯, 당근, 건고추로 풍성하게 구성해 씹는 식감은 물론 국물 맛의 풍미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제품을 조리할 때 대패삼겹살, 두부, 다진 마늘, 청양고추 등 소비자 기호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풍성한 찌개라면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이윤재 상온면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는 전문점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상온 HMR을 확장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찌개라면”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과 니즈를 반영한 한식 찌개라면 제품을 ‘짜글면’ 라인업으로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차별화한 건면 제품들로 시장을 적극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