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4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유한킴벌리, 4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 서주한
  • 승인 2014.12.11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을 4회 연속 인증 받았다. 1970년 창립된 유한킴벌리는 고객만족이라는 개념이 희박하던 1972년부터 간호장교 출신자를 채용하여 올바른 제품사용 교육을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을 앞서 실천해 온 것으로도 유명하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개선해 나가고 있는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유한킴벌리는 자체 CCM 사무국을 통하여 사전 품질관리 활동과 다양한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회사의 품질혁신 및 고객 신뢰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다년간의 CCM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상담, 정보제공, 온라인 강연사이트 우리나눔TV를 통한 교육컨텐츠 제공 등 차별화된 고객만족 프로그램들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전사적인 고객만족 마인드 함양을 위해 제품에 대한 불만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고객만족 아카데미, 협력회사의 CCM 인증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인증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사내 QWS(품질개선협의체)는 고객 만족을 위한 핵심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품질 불만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상설협의체로 신제품 출시 전 사전 품질 점검과 함께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조사를 진행해 그 결과를 반영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CCM 우수기업 인증 사업자는 매 2년마다 CCM의 운영 및 개선 실적,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 및 시행 현황 등의 평가를 통해 재인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유한킴벌리는 4회 연속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