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이태원 참사 관련 학생 긴급 심리상담비·치료비 지원
서울시교육청, 이태원 참사 관련 학생 긴급 심리상담비·치료비 지원
  • 김정아 기자
  • 승인 2022.11.02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상담비·정신과 치료비 등 1인당 200만원 이내 지원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김정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이태원 참사 관련 사상자 발생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긴급 상담비 및 치료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에 발생한 이태원 참사 관련해 서울시교육청은 사상자 발생 학교 학생의 우울감불안감이 증대함에 따라 심리정서 위기 학생을 돌보기 위해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사상자 소속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정신과 치료를 위한 치료비를 긴급 편성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부상 학생에게는 심리상담비 및 정신과 치료비와 신체상해 치료비를 지원하며, 사망자 발생 학교 학생에게는 심리상담비 및 정신과 치료비를 지원한다.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시교육청은 이태원 참사 관련 사상자 발생 학교, 이태원 인근 학교 및 일반 학교에 대한 심리치유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서울학생 마음건강돌봄 추진 방안을 수립하고, 학생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도움자료를 전체 학교에 긴급 안내했으며, 심리정서상담 지원 가능 유관기관간의 협력체제를 구축했다.

또한, 사상자 발생 학교에는 위(Wee)클래스에 특별 상담실을 설치해 취약 학생 검사 및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Wee)센터는 학급 대상 안정화 교육 및 애도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심리상담비 및 치료비 긴급 지원이 사상자 발생 학교 학생의 심리정서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앞으로도 이태원 참사 관련해 학생의 심리정서가 안정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